본문 바로가기
정보/온갖정보

강아지가 먹어서는 안 되는 음식 목록!

by 밤 바다 은하수 2023. 12. 10.
반응형

반려견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 중, 강아지에게 해로울 수 있는 음식을 미리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부 음식은 특히 강아지에게 치명적일 수 있으므로, 꼭 숙지합시다. 그럼 강아지가 먹어서는 안 되는 음식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포메리안-강아지-위험한 음식
과거 핫했던 슌스케 ㅎ.ㅎ

1. 초콜릿

초콜릿은 강아지에게 아주 유해한 음식 중 하나로, 초콜릿에 함유되어 있는 '테오브로민'이라는 성분으로 인해 강아지의 신경계와 심장에 독성 생성시킵니다. 초콜릿을 섭취한 강아지는 심장 박동 수가 빨리지거나, 구토, 설사, 경련 등의 증상을 보여줍니다. 초콜릿 중에서도 특히 다크 초콜릿이나 베이킹 초콜릿은 일반 초콜릿보다 더 많은 테오브로민을 함유하고 있어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2. 양파와 마늘

양파와 마늘은 헤모글로빈을 분해하는 물질을 포함하고 있기에, 강아지가 섭취하면 빈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빈혈은 적혈구의 수가 감소하여 몸에 산소를 공급하는 데 제약이 생기는 상태로, 기력 저하, 식욕 감소 등의 증상을 초래시킵니다.

 

3. 포도와 건포도

포도와 건포도는 강아지가 피해야 하는 대표 음식 중 하나로 포도를 섭취한 강아지는 구토, 식욕 부진, 쇠약 등의 증상을 일으키며, 심각한 경우에는 신장  기능의 저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사실 포도, 건포도의 어떤 성분이 강아지에게 유해한지는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강아지가 먹어서는 안되는 음식임에는 틀림없습니다!

 

4. 커피와 카페인

커피와 카페인 함유한 음료나 음식도 강아지에게는 매우 유해합니다. 

커피와 카페인은 강아지의 신경계에 자극적인 작용을 하며, 과다 섭취 시 중독 증상을 초래해, 불안, 과도한 흥분 상태, 심장 박동 수 증가, 고혈압 등의 원인이 됩니다.

 

5. 우유 및 유제품

강아지는 유당 분해 효소가 부족한 동물이므로 우유 및 유제품 등을 섭취하면 구토, 설사와 같은 소화 문제를 자주 일으킵니다. 그래도 최근에는 강아지 전용 우유도 많이 출시되고 있으므로 부족한 영양소를 잘 보충해 줍시다.

 

0. 그 외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들

문어나 오징어, 깻잎, 알콜, 레몬, 체리, 자몽, 채소, 아보카도, 베이컨 등


사람이 먹는 음식이 강아지에게도 안전하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강아지의 건강은 우리의 손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만큼, 음식 하나하나에도 세세한 관리가 당연하다는 책임감을 가져야 합니다. 일단 그 시작으로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들을 평소에 숙지하고 접근이 힘든 곳에 음식을 두는 것이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댓글